온라인 학습방식 (숙달과정)
한빛에듀(주) 2016/10/30 4601
온라인 학습방식 (숙달과정).wmv
상기 첨부파일은, 
온라인학습 숙달과정 학습방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시면 잘 알겠지만,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스피드 암산셈 방식으로 
교재학습과 온라인 학습의 사례를 보여준 내용입니다.

먼저 교재학습은,
학생의 능력에 맞는 교재를 선택하여,
10~20문제의 분량을 주판셈 및 암산셈으로 학습을 합니다.
약 10분내외의 학습 분량으로서 준비단계입니다.
시간제한 없이 자신의 능력에 맞춰 자연스럽게 주판셈과 암산셈을 해보는 시간입니다.
 (수업 끝나기 전에 교재는 채점을 해주고, 틀린 문제는 숙제입니다.) 

다음은 스피드 암산셈 온라인학습입니다.
지금부터는 제한 시간 속에 문제와 점수를 맞아야 하기 때문에,
자연히 상당한 집중력을 가지고 학습하여야만 될 것입니다.  

기초 과정에서는 학습 진도표에 의해서,
동영상 강의를 듣고, 해당 학습프로그램을 연습하고, 
연습하기 전에 어떻게 학습하는 가 “학습방법보기”를 통해 알아보고,
차례대로 차시별로 학습하시면 된다는 것은 다 아실 것입니다.
전문 선생님이 아니더라도 누구든지 쉽게 하실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마찬가지로, 숙달과정에서도 
1. 호산 주판셈  2. 호산암산. 3. 플레쉬 암산 4. 가감산암산을
 학습 진도표에 있는 종목을 차례대로, 
자기 능력에 맞는 “연습급수”와 “도전급수”를 선택하여 연습하면 됩니다.
연습급수는 현재 70점 이상 나오는 급수를 선택하면 되고,
도전급수는 한 단계 올려서 연습을 하면 됩니다.
각 급수별로, 덧셈과 혼합셈이 있기 때문에, 같은 급수에서도 한 단계로 보고 연습하면 되겠습니다.

고학년인 경우는, 승 제산 암산까지 연습을 하면 됩니다. 

매일 이런 방식으로 4~50분 연습을 한다면,
개인적으로 허실이 되는 시간이 없고, 자기 레벨에 맞는 맞춤식 수업을 하기 때문에,
급속한 암산실력이 향상됩니다.      
옛날식 학습방법과 시스템은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으며, 
학생 개인에 대한 시간 손실은 누가 책임을 집니까?
지금도 옛날식 방식으로 많은 학생 모아놓고, 
이 학생 조금 봐주고 저 학생 조금 봐주고, 정신없이 문제나 풀어 보라면서,
선생님부터 정신없이 하는 수업은 책임을 지는 학습방식이 아닙니다.

이제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인터넷 세상입니다.
선생님도 가르치는 시대에서, 관리해주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컴퓨터도 제대로 활용 못하는 선생님이다 면 조금 이상합니다.

학습방법도 인터넷시대에 맞는 학습프로그램과 시스템에 의해서, 
“미래의 주역인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합당하고 능률적인 학습”이 당연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전글 : 스마트교육 연수내용
다음글 : 스피드 암산셈 온라인 학...
 
 
members_03.tpl.html